Learing , Working, Sharing 동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함께합니다.
교육원소개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원장박병주

동서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오십시오!

여러분과 함께 비전을 향해 나아간다면, 개인 행복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과 인류 안녕을 이루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는 마침내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기술진보가 놀라운 속도로 이루어 지면서 일자리와 노동시장도 크게 변모해왔습니다.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전문성 개발 및 새로운 자격(또는 학위) 취득을 위한 계속교육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있습니다. 태어나서부터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배우는 과정과 활동이 더욱중요해지고 있는 셈입니다.

현대교육은 지금까지 학교중심 교육에 목표를 두어 왔지만, 우리사회는 점차 학습자가 필요로 하는 학습내용을 스스로 체계화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평생학습은 학습자를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학습자 중심으로 평생에 걸쳐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합니다.

동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창조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평생학습 교육기관을 건설하는데 비전을 두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교육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학습(learning)을 통해 개인의 교양을 함양하고,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소양을 제고할 것입니다.
둘째, 취업(working)을 위한 핵심역량과 직업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 국가와 지역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나눔(sharing)을 실천하며, 개인과 사회의 후생을 증가시켜 나갈 것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사회의 불평등을 완화함으로서 사회에 기여해나가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